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최단기간 초동 밀리언셀러 달성!? 르세라핌의 정규 1집

잡학다식 교양쌓기

by 잡다레코드 2023. 5. 9. 18:00

본문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K-팝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는 걸그룹 르세라핌 (LE SSERAFIM)의 첫 정규 앨범 'UNFORGIVEN’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르세라핌은 데뷔 1년 만에 정규 앨범을 발표하며 팬들의 기대를 높였는데요, 이번 앨범은 어떤 성적을 거두고 있는지, 어떤 곡들이 수록되어 있는지, 그리고 멤버들이 어떤 이야기를 전하고 싶었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앨범 성적

르세라핌은 5월 1일 오후 6시 첫 번째 정규 앨범 'UNFORGIVEN’을 발매했습니다. 이 앨범은 발매 일주일 동안 총 125만 8,011장 판매됐고1 K-팝 걸그룹 역사상 데뷔 이후 최단기간 초동 밀리언셀러 달성 기록을 세웠습니다1. 이는 4세대 걸그룹 중 최고 성적에 해당하며, 르세라핌의 매서운 성장세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앨범 발매 첫날에만 102만 장 이상 판매되며 전작 'ANTIFRAGILE’에 이어 2연속 밀리언셀러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또한, 타이틀곡 'UNFORGIVEN (feat. Nile Rodgers)'은 스포티파이의 글로벌 '일간 톱 송’에서 일주일 연속 차트인 했고 한국 차트에서는 6일 연속 정상을 지켰습니다. 벅스, 멜론, 지니의 주간 차트에서도 상위권에 올랐습니다.

앨범 수록곡

이번 앨범에는 총 13곡이 담겼습니다. 타이틀곡 'UNFORGIVEN (feat. Nile Rodgers)'을 비롯해 신곡 7개와 미니 1집 ‘FEARLESS’, 미니 2집 'ANTIFRAGILE’에서 수록된 곡들이 함께 수록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장르와 스타일의 곡들로 구성된 이번 앨범은 르세라핌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혀주었습니다.

타이틀곡 'UNFORGIVEN (feat. Nile Rodgers)'은 힙합과 펑크 리듬이 어우러진 곡으로, 세상이 정한 룰에서 벗어나 르세라핌만의 길을 가겠다라는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월드 클래스’ 뮤지션 나일 로저스가 기타 피처링에 참여하고, 미국 서부 영화 ‘석양의 무법자’ (‘The Good, the Bad and the Ugly’)의 메인 테마 OST를 샘플링해 듣는 순간 빠져드는 중독성을 자랑합니다.

첫 번째 트랙 'Burn the Bridge’는 르세라핌의 새로운 여정이 시작됐음을 알리는 곡으로, 노랫말은 멤버들이 직접 남긴 글이나 인터뷰에서 했던 말을 바탕으로 만들어져 이들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에 진정성을 더했습니다.

두 번째 트랙 'Fire in the belly’는 르세라핌이 한다고 놀랄 정도로 신선한 장르의 곡으로, 컨트리록과 힙합을 결합한 곡입니다. 이 곡은 르세라핌의 멤버들이 직접 작사와 작곡에 참여했으며, 저희도 몰랐던 저희의 새로운 목소리를 담은 곡입니다.

세 번째 트랙 'Liar’는 라틴팝 장르의 곡으로, 거짓말하는 연인에게 복수하겠다는 내용의 곡입니다. 이 곡은 사쿠라가 작사와 작곡에 참여했으며, 스페인어와 일본어가 섞인 가사가 돋보입니다.

네 번째 트랙 'Savage’는 펑크록 장르의 곡으로, 자신감 넘치는 태도와 매력을 보여주는 곡입니다. 이 곡은 홍은채가 작사와 작곡에 참여했으며, 강렬한 기타 리프와 파워풀한 보컬이 인상적입니다.

다섯 번째 트랙 'Lose Control’은 EDM 장르의 곡으로, 음악에 몸을 맡기고 싶은 감정을 표현한 곡입니다. 이 곡은 카즈하는 작사와 작곡에 참여했으며, 신나는 비트와 중독적인 후렴구가 매력적입니다.

여섯 번째 트랙 'Bad Girl’은 R&B 장르의 곡으로, 나쁜 소녀가 되고 싶은 마음을 담은 곡입니다. 이 곡은 허윤진이 작사와 작곡에 참여했으며, 섹시하고 세련된 분위기가 돋보입니다.

일곱 번째 트랙 'UNFORGIVEN (feat. Nile Rodgers)'은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타이틀곡입니다.

앨범 컨셉

르세라핌은 이번 앨범에서 'UNFORGIVEN’이라는 컨셉을 선보였습니다. 'UNFORGIVEN’은 용서받지 못한, 용서할 수 없는, 용서하지 않는다는 뜻으로, 르세라핌이 세상의 편견과 평가에 구애받지 않고 자신들의 길을 걷겠다는 의지를 담은 단어입니다.

르세라핌은 이번 앨범에서 미국 서부 영화의 분위기를 담아냈습니다. 앨범 커버와 뮤직비디오에서 볼 수 있듯이, 르세라핌은 서부 영화의 주인공들처럼 거칠고 강인한 매력을 보여줍니다. 또한, 앨범 수록곡들도 서부 영화의 OST를 샘플링하거나 컨트리록 장르를 적용하는 등 서부 영화의 음악적 요소를 활용했습니다.

르세라핌은 이번 앨범을 통해 자신들만의 색깔과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르세라핌은 앞으로도 팬들에게 새로운 음악과 퍼포먼스로 놀라게 할 것입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르세라핌의 첫 정규 앨범 'UNFORGIVEN’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르세라핌은 이번 앨범으로 K-팝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으며, 팬들의 사랑과 응원에 보답하고자 열심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르세라핌의 앨범과 무대를 많이 사랑해 주시고, 응원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